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20. 1. 12. 17:52

스피커 케이블 수리

제가 프런트 스피커에 사용 중인 스피커 케이블은 벨킨에서 나온 PureAV Silver라는 모델입니다.

 

산지가 오래 되서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10년은 넘었을 겁니다.. 막귀인 저로써는 음질이 어떻다 평가할 입장은 안되고 단지 고급진 생김새가 맘에 들어서 구입했었던 녀석입니다. 일부러 골라서 산 건 아니고 케이스 불량품을 특가로 팔길래 충동구매를 했었죠. ㅋㅋ 그리고 또 어쩌다 보니 한 조 더 살 기회가 생겨서 2 조로 바이 앰핑으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제가 생겼습니다.

 

1년에 한 두 번은 오디오 랙을 청소하는데 스피커를 잠시 분리하면서 보니 바나나 잭 하나가 부러졌습니다. ㅠ.ㅠ 하는 수 없이 바이 앰핑을 해제하고 한동안 썼습니다.

 

이 케이블의 커넥터 단이 재밌는게 분리형 구조입니다. 그러다 보니 부품만 사면 간단하게 수리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바나나 단자 외에도 말굽 단자나 핀 단자 사용이 가능하죠.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바나나 단자가 잘 부러지는 건 이 제품의 고질적인 특성 같기도 해서 이 참에 말굽 단자를 사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바로 요렇게 생긴 제품을 사서 갈아 끼우기만 하면 되는데... 문제는 이 제품이 너무 오래된 구형 제품이다 보니 쇼핑몰에 파는 곳이 없더군요. ㅠ.ㅠ 아마존이나 이베이 등에서도 적당한 판매처를 찾지 못한 뒤 결국 포기를 하고 일반 말굽 단자를 사서 커넥터는 잘라 버리고 사용할 생각으로 다시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나카미치에서 나온 말굽 단자가 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비슷한 분리형 구조인 데다 언뜻 보기에 나사 산의 크기도 얼추 비슷해 보이더군요. 그래서 혹시 체결이 되면 그대로 쓰고 아니면 잘라서 쓸 생각으로 구매 진행!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별 기대를 안 하고 구매했는데 모양새는 나쁘지 않더군요. 과연 조립이 될 것인지?

 

그런데 원래 세트처럼 체결이 딱!! 빙고!!

 

두 개 다 끼워 놓으니 원래 제품처럼 자연스럽네요. ㅎㅎ

 

4개 한 세트 구매하여 스피커 쪽 단자는 모두 교체해 주었습니다. 이제 앰프에 연결해서 바이 앰핑을 다시 세팅해 봐야겠습니다. 그동안 묵혀 두고 잊어버렸다가 최근 앰프를 바꾸면서 다시 생각나 수리한 것인데 외형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커넥터 잘라냈으면 좀 서운할 거 같았는데 안 그래서 다행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혹시나 해서 이런 조합도 가능할까 했는데 이건 안되네요. ^^; 나카미치 수나사 쪽이 살짝 큰지 안 들어갑니다. 이 조합도 가능했다면 활용 가치가 더 좋았을 거 같은데 살짝 아쉽~~

 

'홈씨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습형 리모컨 L336  (0) 2020.08.01
스피커 케이블 수리  (0) 2020.01.12
Marantz SR6014 사용기  (0) 2020.01.02
Marantz SR6014 개봉기  (2) 2019.11.30
HTPC CPU 업그레이드  (0) 2019.11.10
HTPC 옆(?)그레이드  (4) 2018.08.18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