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20. 1. 12. 17:52

스피커 케이블 수리

제가 프런트 스피커에 사용 중인 스피커 케이블은 벨킨에서 나온 PureAV Silver라는 모델입니다.

 

산지가 오래 되서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10년은 넘었을 겁니다.. 막귀인 저로써는 음질이 어떻다 평가할 입장은 안되고 단지 고급진 생김새가 맘에 들어서 구입했었던 녀석입니다. 일부러 골라서 산 건 아니고 케이스 불량품을 특가로 팔길래 충동구매를 했었죠. ㅋㅋ 그리고 또 어쩌다 보니 한 조 더 살 기회가 생겨서 2 조로 바이 앰핑으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제가 생겼습니다.

 

1년에 한 두 번은 오디오 랙을 청소하는데 스피커를 잠시 분리하면서 보니 바나나 잭 하나가 부러졌습니다. ㅠ.ㅠ 하는 수 없이 바이 앰핑을 해제하고 한동안 썼습니다.

 

이 케이블의 커넥터 단이 재밌는게 분리형 구조입니다. 그러다 보니 부품만 사면 간단하게 수리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바나나 단자 외에도 말굽 단자나 핀 단자 사용이 가능하죠.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바나나 단자가 잘 부러지는 건 이 제품의 고질적인 특성 같기도 해서 이 참에 말굽 단자를 사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바로 요렇게 생긴 제품을 사서 갈아 끼우기만 하면 되는데... 문제는 이 제품이 너무 오래된 구형 제품이다 보니 쇼핑몰에 파는 곳이 없더군요. ㅠ.ㅠ 아마존이나 이베이 등에서도 적당한 판매처를 찾지 못한 뒤 결국 포기를 하고 일반 말굽 단자를 사서 커넥터는 잘라 버리고 사용할 생각으로 다시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나카미치에서 나온 말굽 단자가 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비슷한 분리형 구조인 데다 언뜻 보기에 나사 산의 크기도 얼추 비슷해 보이더군요. 그래서 혹시 체결이 되면 그대로 쓰고 아니면 잘라서 쓸 생각으로 구매 진행!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별 기대를 안 하고 구매했는데 모양새는 나쁘지 않더군요. 과연 조립이 될 것인지?

 

그런데 원래 세트처럼 체결이 딱!! 빙고!!

 

두 개 다 끼워 놓으니 원래 제품처럼 자연스럽네요. ㅎㅎ

 

4개 한 세트 구매하여 스피커 쪽 단자는 모두 교체해 주었습니다. 이제 앰프에 연결해서 바이 앰핑을 다시 세팅해 봐야겠습니다. 그동안 묵혀 두고 잊어버렸다가 최근 앰프를 바꾸면서 다시 생각나 수리한 것인데 외형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커넥터 잘라냈으면 좀 서운할 거 같았는데 안 그래서 다행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혹시나 해서 이런 조합도 가능할까 했는데 이건 안되네요. ^^; 나카미치 수나사 쪽이 살짝 큰지 안 들어갑니다. 이 조합도 가능했다면 활용 가치가 더 좋았을 거 같은데 살짝 아쉽~~

 

'홈씨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커 케이블 수리  (0) 2020.01.12
Marantz SR6014 사용기  (0) 2020.01.02
Marantz SR6014 개봉기  (2) 2019.11.30
HTPC CPU 업그레이드  (0) 2019.11.10
HTPC 옆(?)그레이드  (4) 2018.08.18
inno3D Geforce GT 1030  (4) 2017.10.29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