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3

OpenWrt 공유기에 광고차단 설치

가면 갈수록 심해지는 웹페이지나 유튜브의 광고 때문에 짜증 많이 나시죠?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의 수고로움을 알기에 어느 정도는 감수하면서 사용하는 게 맞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도가 지나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차단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 또한 PC용 크롬에 Adblocker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핸드폰에서도 광고 차단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방안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광고 차단 앱을 설치하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은근히 배터리를 소모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 밖에 나갈 때만 앱을 사용하고 집이나 회사에서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OpenWrt 공유기에 설치할 수 있는 Ad blocker 패키지들이 있는 건 알고 있었지만 공유기에..

컴퓨터 / IT 2020.08.29

고속 충전기 Baseus Galio

몇 달 전에 어딘가의 뉴스란에서 본 크라우드 펀딩 하는 충전기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Galio: Ultimate Small & Powerful 120w GaN+SiC USB-C Charger 120w quick charges to 3 devices | 2 x Type-C + 1 x USB-A | Support all fast charging protocols | Built-in foldable prongs & safeguards www.kickstarter.com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저의 믿음은 바닥 수준인지라 왠만하면 거들떠보지 않는데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Baseus에서 하는 펀딩이기도 하고 GaN과 SiC 기술을 동시에 사용하는 고속 소형 충전기란 말에 왠지 호기심이 당겼습니다. 그래서 난생처음 ..

컴퓨터 / IT 2020.08.01

학습형 리모컨 L336

구입한 지 3년이 좀 안 되는 대우루컴즈 TV를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작년 언제부터인가 점점 리모컨 버튼이 말을 듣지 않더군요. 특히 주로 사용하는 볼륨 버튼이 힘 있게 꾹 눌러야만 동작을 하는 통에 TV 보면서 쌓이는 스트레스가 은근히 컸습니다. 처음에 구입했을 당시부터 버튼 촉감이 부드러운 편이 아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상태가 나빠졌습니다. AS 센터에 전화해서 새로 구입할까도 생각했다가 혹시나 해서 오픈마켓에서 검색해 보니 1만 1천 원~2천 원 정도 하더군요. 그래서 잠시 고민하다가 TV가 중국 TCL의 OEM인 것이 생각이 나서 알리 익스프레스를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오... 역시나 알리!! 4불도 안되는 금액으로 배송까지 되니 당장 급하지 않은 저로써는 "즉시 구매" 버튼을 누르려다가 ..

홈씨어터 2020.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