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IT

열화상 카메라 FLIR ONE

드라이빙필 2021. 1. 2. 11:04
반응형

공구나 계측장비 같은 것에 흥미를 느끼는 저에겐 예전부터 가지고 싶던 게 하나 있었습니다. (솔직히 하나만 있겠습니까? 어마 무시하죠 ㅎㅎ) 블프가 시작되면서 32GB 램부터 질렀던 저는 또 지를 게 없나 아마존을 뒤적이던 중 예전에 관심 목록에 넣어뒀던 열화상 카메라가 눈에 띄었습니다.

 

세일을 거의 하지 않는 제품인데 블프 조금 지나서 가격이 내려가기 시작하더군요. 아마존 앱 결제시 15불 할인에 배송료 무료 행사에다가 기프트 카드 100불 구매하면 10불 보너스까지 준다고 하니 도저히 참을 수가 없더군요. 아마존 주주로써 아마존 발전에 이바지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안고 블프 2차 아이템으로 선정! 비교적 빨리 배송이 되었던 램과 달리 요 넘은 3주 정도 걸렸습니다. 지루한 기다림이 끝나고...

 

드디어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배송된지는 2주 정도 지났는데 게으름 피우다가 이제야 글을 쓰게 됐네요.

 

겉 박스 안에 단단한 속 박스가 들어있는 포장입니다.

 

내부 구성은 흡사 휴대폰의 그 것을 보는 듯하네요. 깔끔한 구성입니다.

 

매뉴얼을 제외하면 내용물은 간소합니다. 카메라 본체와 케이스, USB 케이블뿐.

 

폰에 장착하면 이런 식이 됩니다. 열화상 카메라 바로 앞에 커피를 놔뒀더니 저렇게 나오네요.

커피 가져다 놓고는 딴짓만 하고 있었더니 조금 식었네요. ㅎㅎ

 

항상 저를 위해 열 일 하는 컴퓨터입니다. 역시나 배기팬이 있는 뒷 쪽은 훈훈한 열기가...

 

컴터 본체 옆에 열이 나는 기기는 앰프입니다. 케이스 표면은 차갑거나 살짝 미지근한 정도여서 몰랐는데 안 쪽에선 열이 좀 있네요. 뜨거운 온도는 아닙니다만 별생각 없이 위에 물건을 올려놓은 적도 있었는데 앞으론 주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니터는 아래쪽에 백라이트가 있음을 확실하게 보여주네요.

 

거실 TV를 찍어봤더니 역시 아랫 쪽에 백라이트가 있는데 LED가 듬성듬성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거실을 촬영해 봤더니 서열 1호님께서 따땃한 열기를 뿜고 계시고 바닥에 난방이 들어오는 것도 그대로 보이네요.

 

까칠냥 루비님은 따뜻한 배관 위에 널브러져 있습니다. ㅎㅎ

 

기능적으론 별 거 아닌 기계일 수 있으나 나름 재밌네요. ^^ 장난감으로 사기엔 좀 비싸긴 합니다만 고장만 안 나면 오랫동안 쓸 수 있는 물건이니 잘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컴퓨터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젠 5800X  (0) 2021.05.15
ASUS Pro WS X570-ACE  (2) 2021.01.16
G.Skill Trident Z Neo  (0) 2020.12.01
라이젠 3800XT  (0) 2020.10.25
윈도우 디펜더 보호기록 삭제  (0) 2020.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