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IT

내장형 카드리더

드라이빙필 2008. 10. 19. 21:00
반응형
삼성전기 제품 SFD-321F/T5 란 모델입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던 카드리더의 상태가 이상해서 집에 쓰던 걸 회사에 가져다 놓고 집에는 내장형을 하나 샀습니다. 칩셋도 제네시스 최신칩인 GL826을 사용하여 고속 메모리카드 지원과 최근 규격까지 모두 잘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microSD 슬롯도 달려 있어서 아들 녀석 닌텐도 DS에 파일 복사용으로도 사용하기 좋구요. ㅎㅎ


케이스가 검은 색이라 잘 어울립니다. 성능 측정은 고성능 메모리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관계로 해 보지 못했습니다. GL819는 회사에서 제품 개발 작업시에 테스트를 많이 해 본 칩셋이었는데 꽤 성능이 좋아서 디자인에 사용한 적이 있는데 그 후속 제품이니 더 말할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모양이야 내장형 카드리더들이 별다를 것이 없으니 좋다 나쁘다 할 것이 없고 그 외에 단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USB 포트의 상하가 뒤집어졌다는 것입니다. 무슨 뜻인지는 사진으로 보면서 간단히 설명드리죠. 아래는 설명에 참가한 세 가지 SD 카드리더, USB 메모리, USB 케이블입니다. 빨간 원으로 표시한 것은 이 쪽이 윗면이라는 겁니다. USB 커넥터의 규격상 케이블의 상단에 USB 로고가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드리더와 메모리는 상단에 액세스 LED가 있어서 위로 가는 게 좋죠.


그런데 꼽아 보면 이렇게 뒤집어 집니다.


케이블이야 거꾸로 꼽아도 아무 상관이 없는데 카드리더나 메모리는 살짝 불편하네요. 옆이나 끝에 LED가 달렸더라면 좋았을 거라는 생각도 들고 말이죠. 아래에 있는 SFD-321F/T5의 제품광고를 보면 모든 메모리카드들을 정방향으로 장착하게끔 설계했다고 자랑스럽게 적어 놨던데 왜 USB 포트는 그렇게 하질 못했을까요?(아래 사진에도 USB 메모리는 뒤집혀 꼽혀 있습니다. ^^) 별 것 아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반응형